한국에서 미국 여권 갱신하기, 절차 및 주의사항은

미국 여권 갱신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은

calender-image
2026-02-19
clock-image
5 min read
Blog Hero  Image

안녕하세요. 이민행정사 유진킴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미국 여권 갱신 절차 및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 필요 서류 및 접수 방법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미국 여권 갱신 절차 총정리

미국 재외동포 비자 연장 시 신경 쓰셔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여권 갱신입니다.
그 이유는 여권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비자 연장을 받으실 때 그 받으시는 기간도 그에 따라 짧게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은 미국 여권을 먼저 갱신하신 후에 거소증 연장 신믹청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자 연장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시더라도 여권 만료일이 9개월 미만으로 남았다면 미리 갱신 신청을 해 놓으셔야 급하게 여권을 사용하셔야 하는 일이 생겼을 때 문제가 없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출입국을 위해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사들은 여권이 6개월 미만으로 남아 있는 경우 탑승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한국에서 미국 여권 갱신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까요?
절차는 세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첫째, 신청서 작성
2️⃣둘째, 서류 준비
3️⃣셋째, 수수료 결제 및 여권과 서류 제출입니다.

Blog Image

미국 여권 갱신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

신청서 작성의 경우, 성인은 DS82 양식, 미성자의 경우에는 DS11 양식을 작성하면 됩니다.
양식은 구글에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컴퓨터로 작성한 뒤 출력하시면 됩니다.

https://pptform.state.gov/?AspxAutoDetectCookieSupport=1

🔖 주의사항은

✔양면 출력은 불가하며 반드시 단면으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소셜 시큐리티 넘버는 반드시 기입하셔야 합니다.
만약 소셜 시큐리티 넘버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필리핀 마닐라에 주재하고 있는 사회보장 지역국 웹사이트를 방문해 소셜 시큐리티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재발급된 카드를 받은 뒤에 소셜 시큐리티 넘버를 여권 신청서에 기재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20번 문항에는 여행 날짜를 기입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 부분도 반드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해당 사항이 없으면 “없음”으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미국 여권 갱신 필요 서류 및 접수 방법

🔖여권 갱신 시 필요한 준비 서류
DS82 신청서와 함께 준비하실 서류는 미국 여권 원본, 6개월 이내 촬영한 미국 여권용 사진입니다. 사진 규격은 가로 5cm, 세로 5cm이며 배경은 흰색이어야 하고 안경을 착용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 자녀 여권 갱신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DS11 신청서, 여권, 사진은 동일하게 준비하시고 추가로 자녀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부모님의 여권이 필요합니다.

여권 갱신 신청 수수료는 성인 기준 130달러이고, 미성년자는 5달러가 더 비쌉니다.

🔖신청 접수 방법

접수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첫 번째는 대사관 방문 접수

2️⃣두 번째는 우편 접수

만 16세 미만 자녀의 여권 신청은 부모 두 분이 반드시 대사관에 함께 방문하셔야 합니다. 한 분만 방문하는 경우에는 DS3053 서류를 공증받아 준비하셔야 합니다.
미성년 자녀 서류 준비 시 기본증명서 번역 공증이나 DS3053 공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 주시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T : 02-3210-1113
E : help@hangukvisa.com

우편 접수는 지정된 택배사가 있으며 일양택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거나 콜센터에 전화해 예약을 잡으시면 됩니다.
비용은 9,000원이며, 갱신된 여권을 받으실 때도 9,000원을 착불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소요 기간은 약 6주에서 8주 정도입니다.

관련 콘텐츠